'극한직업' 설 극장가 장악 800만 관객 돌파 … 수원왕갈비통닭 레시피 화제

입력 2019-02-04 19:31  



설 연휴 극장가를 장악하며 날마다 기록 행진 중인 영화 <극한직업>이 개봉 13일째 8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의 배급사 집계에 따르면 <극한직업>은 4일 오후 5시 5분 누적 관객수 8,003,703명을 달성했다.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창업한 ‘마약치킨’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이다.

<극한직업>의 흥행 속도는 <국제시장>(21일), <아바타>(25일), <베테랑>(18일), <괴물>(20일), <도둑들>(16일), <7번방의 선물>(25일), <암살>(17일), <광해, 왕이 된 남자>(25일) 까지 역대 영화 흥행 순위 3위부터 10위까지의 작품들보다 빠른 속도로 800만을 돌파해 앞으로 기록 경신에 귀추가 주목된다.

역대 코미디 영화 흥행 4위 <써니>의 최종 스코어를 단 13일 만에 경신한 <극한직업>은 개봉 이후 줄곧 압도적인 스코어로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은 물론, CGV 골든에그지수 97%, 네이버 관람객 평점 9.33 등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과 함께 신작들의 공세에도 예매율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어 설 연휴 극장가 <극한직업> 신드롬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순간순간 웃음을 자아내는 재치있는 설정과 더불어 설 극장가에 별다른 경쟁작이 없다는 점도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

영화 흥행과 더불어 배경으로 등장하는 '수원왕갈비통닭' 레시피도 관심을 끌고 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0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 세상 맛있음이 아니다! 수원왕갈비통닭 판매 요청 쇄도에 고반장님도 모르는 황금레시피 전격 공개"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극 중 '수원왕갈비 통닭'의 주방장인 마형사(진선규 분)의 모습과 수원왕갈비 통닭의 레시피가 자세히 공개됐다.



영화에서 수원왕갈비 집 아들 마형사는 갑작스러운 양념치킨 주문을 받고 부모님께 전수받은 갈비통닭 레시피를 만들어냈다.

먼저 갈비 맛을 내는 소스에는 간장, 설탕, 미원, 후추, 물엿, 식용유, 참기름, 칠리시즈닝, 다진 양파, 간마늘, 콜라가 필요하다.

정량에 맞춰 소스를 준비한 후 우유에 재운 닭을 1차, 2차로 튀겨 소스에 잘 버무려 주면 영화 속 수원왕갈비가 완성된다.

왕갈비 양념으로 통닭을 만드는 수원 맛집도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